#회원용#스몰토픽 이에요~
오늘 #이세탄신쿠주 의 #ReStyle 소개했지요?
오프라인 유통들은 이제 #로테이션 요소를 살려야 해요.
요즘 세상엔 멈춰있다면, 그거슨 죽은 거시여~~!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서 다 못다한 이야기 '로테이션'은 앞으로 리테일을 운영하려면 꼭 알아야 할 요소 중 하나예요.
어떤 스타일리시한 숍이건 처음 오픈했을 때는 '오픈빨'이라는 걸 누려요. 한번 와서 '어우 멍미' 싶은 곳도 있지만, '우와~ 와보니 멋졌어!'란 감탄사를 유발하는 곳도 많죠.
그런데 말이죠. 운명은 잔인하게도 아무리 멋진 공간이라 할지라도 트래픽은 떨어진다라는 거예요. 왜냐면.. 한 해에 새로 오픈하는 숍이 몇개인지 아시나요..? 그 숍이 더 이상 안멋져서가 아니라, 더 새로운 숍이 생겼기 때문에 트래픽이 이동하는 거거든요.
아래는 정말 힙한 어느 오프라인 스토어의 매출과 영업이익이에요. 이 숍은 지금도 힙하고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아요. 하지만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