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스타그램은 라이브커머스와 비디오커머스에서 한발 물러나고 있지만 #유투브 는 이 방식에 대해 확신하고 있어요. 사실 인스타그램과 유투브의 접근 방식은 달라요. 최근 열린 #Youtube_Drop_shop 이벤트는 이러했어요.
Instagram은 일부 비디오 쇼핑 기능에서 멀어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YouTube는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고 있어요.
6월 21일부터 24일까지 열린 크리에이티브 연례 행사 VidCon에서 유튜브는 "YouTube Drop Shop"이란 이벤트를 소개하면서, 새로운 쇼핑 관련 인플루언서 수익 창출 기능들을 발표했어요. 이 자리는 유명 유튜버, Allyiah Gainer(@AllyiahsFace; 772,000 YouTube 구독자), Cassey Ho(@Blogilates, 860만 구독자), Christen Dominique(@christendominique, 450만 구독자), Sydney Morgan(@sydneymorgan, 500만 구독자) 등의 화려한 라인업으로 빛났었죠.
6월 14일,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