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의 #DPP(디지털 제품 여권) 법이 이미 채택됐어요. 유럽 브랜드 뿐 아니라, 유럽 시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옷은 2027년 중반부터는 각 제품별로 디지털 패스를 부착해야 해요. 해외 브랜드도 예외가 없어요. 지금 패션기업들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유럽의 패션 기업은 이제 친환경 규제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어요.
올해 6월 채택된 EU의 디지털 제품 여권(DPP)법은 지속 가능한 제품을 위한 생태설계 규정(Ecodesign for Sustainable Products Regulation, ESPR)의 일환으로 도입됐는데, 현재 유럽위원회에서 구체적인 데이터 요구 사항을 검토 중이에요. 2025년 12월 31일까지 확정되면, 기업들은 18개월의 이행 기간을 가지게 되고, 이 안에 DPP가 요구하는 사항을 모두 충족해야 해요. 즉, 2027년 중반에는 모든 패션 제품에 디지털 여권, 즉 패스가 딸려 있어야 한다는 거죠.
제품마다 여권이 있다는 건, 그 제품이 여기까지 오는 데 어떤 여정을 거쳤는지를 기록한 정보를 볼 수 있는 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