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아마존이나 월마트 같은 대형 유통만 #리테일미디어 를 할 수 있는 걸까요? 여기 #웨딩드레스 로 유명한 'David's Bridal'은 웨딩 전문 리테일 미디어를 오픈했어요. 만약 몰입도 높은 특화된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면, 전문 리테일 미디어는 전망이 밝아요.
요즘 리테일러들의 리테일 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어요.
최근 리테일러들은 경기 불확실성 때문에 지갑을 닫는 소비자들로 '제품 판매'에 난항을 겪고 있어요. 대신 리테일러들은 이 데이터 자산을 활용해 더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광고 비즈니스에 진출하려 하고 있어요. 오랜 역사를 가진 대형 브랜드라면 우리 매장을 찾아준 고객 리스트와 고객의 취향 및 행동을 예측할 만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기 마련이니까요.
데이비드스 브라이덜(David’s Bridal)도 그중 하나예요. 미국 최대의 웨딩드레스 및 결혼 관련 상품 전문 리테일러로, 1950년대에 설립된 이후 전국적으로 19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