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월마트가 의류PB 개발에 생성AI 도구를 도입했어요. Trend-to-Product라는 이 도구는 월마트가 자체 개발한 건데요. 과연 어떻게 작동하는지 함 들어볼까유?
Walmart가 생성형 AI를 활용해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을 더 빠르게 출시하는 방식을 도입했다고 해요.
소비자를 둘러싼 치열한 경쟁 속에서 ‘속도’는 그 자체로 경쟁력이에요. 특히 최근 고율 관세가 경기 침체 우려로 이어지는 상황에서 더욱 그렇죠. Walmart의 이번 발표는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 브랜드인 Shein, Temu 등에서 수입되는 저가 제품에 대한 관세를 세 배 인상하겠다고 밝힌 다음 날 나온 건데요.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주 도입된 광범위한 보복 관세를 일시 중단하면서 여러 국가들이 새로운 무역 협정을 요청해왔다고 했고, 중국산 제품에 대해서는 관세율을 145%까지 올렸다고 밝혔어요.
Walmart가 선보인 생성AI 도구는 Trend-to-Product라 불려요. 이는 Walmart가 자체 개발한 이 기술로 지난 18개월 동안 내부적으로 구축된 독점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