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어린이와 성을 잘못 연결해 지탄을 받은 #발렌시아가 는 지금 조용한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도발이 사라진 발렌시아가는 지금 신상품을 어떻게 캠페인하고 있을까요? 이들은 사뭇 다르게 움직이기 시작했어요.
모든 도발에는 대가가 따릅니다. 지난해 말 Balenciaga는 소아 성애자들을 연상케 하는 일련의 광고로 세간의 뭇매를 맞았어요. 초기에 상황을 모면하려 했던 브랜드 관계자들의 여러 언행이 되려 물의를 일으키며 비난의 강도는 점점 고조되었죠.
끝내 브랜드가 사과하며 사회적 분노는 정점을 지났지만, Kering의 4분기 실적 발표에서 Balenciaga는 어두운 성적표를 제시해야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