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한동안 라이프스타일과 셀프케어 브랜드들의 효자 품목이었던 #향초 #캔들. 요즘 갈수록 판매가 줄어들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네요. 여러분은 어떠셔요..?
팬데믹 기간 동안 셀프케어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캔들은 다방면에서 효자 상품 중 하나였어요.
바디케어 브랜드들에서는 너도나도 캔들이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일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도 시즌마다 캔들이 선물 품목 1위로 등극할 정도였죠.
그런데 그 열기가 식어가고 있다네요.
셀프케어계의 강자인 Bath & Body Works가 1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눈에 띄는 부분은 캔들 판매의 감소였어요. 캔들은 그동안 Bath & Body Works의 대표 상품 중 하나로, 많은 고객들이 이 브랜드의 캔들을 구매하러 오는 주요 이유였어요.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경쟁이 심화되면서 해마다 캔들 매출이 빠르게 줄고 있다네요. 문제는 과도한 경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