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요즘 #마케팅 성과가 안 나와도 너무 안나온다고 생각하시는 분, 손..? 절반 가까운 마케터들이 같은 고민을 하고 있어요. 아울러 마케팅 예산은 점점 팍팍해지고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군가는 고성과를 내고 있다고 해요.
요즘 마케팅 성과가 너무 안 나와서 고민이신 분, 손..?
다행한 소식은 '나만 그런 건 아니다'라는 거예요. 최근 가트너(Gartner)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2개월 동안 87%의 CMO가 캠페인 성과와 관련된 문제를 겪고 있다고 보고했다네요. 심지어 절반에 가까운 45%는 성과 저조로 인해 캠페인을 조기에 종료해야 할 지 모른다고 밝히기도요.
경기가 안 좋아지다 보니까, 기업들은 마케팅 예산을 더 빡빡하게 죄고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 집행한 캠페인들이 성과를 못내면 CMO들은 똥줄이 타기 마련이죠.
가트너에 따르면, 마케팅 예산은 더욱 엄격한 관리하에 놓이고 있어요. 또 이 예산 중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