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 이에요~
흐음.. 앞으로 점점 #TV광고 랑 #오프라인광고 는 힘겨워질 듯요.
흥미로운 통계가 나왔는데요.
절반이상의 기업들이 올해 오프라인 광고를 안하겠답니다..
우아.. 미국 방송국들은 올해 쫄쫄 굶겠는데요.. 잼난 통계조사가 나왔어요.
마케팅 예산을 디지털 마케팅 예산하고 오프라인 마케팅 예산으로 나누어 볼 때, 디지털 마케팅은 프로그래머틱 마케팅을 의미해요.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CTV 광고 이런 것들요.
오프라인 마케팅은 일반 TV 광고(Linear TV), 옥외광고, 자체 이벤트 이런 것들인데요. 올해 들어 미국 브랜드의 56%가 오프라인 마케팅에 예산을 전혀 혹은 거의 투자하고 있지 않다고 해요.
2022년 3월 117개 브랜드에 대해 Glossy와 Modern Retail이 공동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어요. 이 브랜드들의 78%는 현재 TV 마케팅에 대한 투자가 하나도 없으며 11%는 마케팅 예산의 아주 작은 부분만이 TV 광고에 배분되어 있다고 말했답니다. 마찬가지로 브랜드의 57%는 옥외 광고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