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영앤리치 는 부유한 #밀레니얼 들을 의미했지만, 이제 부유한 #Z세대 들이 새로운 소비 주체로 부상하고 있어요. 부유한 밀레니얼들은 주로 명품 브랜드의 신상을 구매했지만, 부유한 Z세대들은 조금 다르게 움직이고 있어요. 이들의 소비에서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들을 짚어볼까요?
한때 '영앤리치'는 부유한 밀레니얼들을 의미했어요. 밀레니얼들이 부자가 되는 방법은 주로 창업 후 엑싯을 하거나, 소셜미디어에서 성공하거나, 코인에 투자하거나, 혹은 주식투자였어요. 이 밀레니얼 영앤리치들은 루이비통, 에르메스, 페라리 같은 명품 브랜드의 최신 컬렉션을 신상품으로 구매하고, 반려동물을 위한 고급 사료나 맞춤 가구를 주문하며 자신들의 경제력을 보여줬죠.
그런데 이제 부유한 Z세대들이 등장하고 있어요. 이들 중에는 자수성가한 이들도 있지만 대부분 부유한 부모의 자녀들이에요. 이 새로운 Z세대 영앤리치가 럭셔리를 소비하는 방법은 과거와는 조금 달라지고 있어요. 전통적인 의미의 럭셔리 소비는 물론 여전히 존재하지만, Z세대들은 이전 세대와는 달리 몇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