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영패션 기업들은 #알파세대 를 정조준하기 시작했어요. 이들의 용돈 규모는 적지 않고, 부모의 소비 결정에도 큰 영향을 끼치죠. 알파세대의 생태계에서 #게임 과 #메타버스 는 여전히 중요한 요소랍니다.
알파세대는 2010년 이후 출생한 세대를 의미해요. 이들은 21세기에 완전히 태어난 첫 세대로, 빠른 기술 발전, 사회적 변화, 그리고 환경 의식이 두드러진 시대 속에서 자라고 있답니다. 아직 스스로 돈을 벌지 못하지만, 부모의 소비 결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2040년에는 가장 큰 소비자 세대로 자리 잡을 전망이에요.
경제적 주체는 아니지만, 부모의 소비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이미 중요한 소비자로 자리 잡고 있어요. 이러한 이유로 패션 기업들이 이들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는 중이랍니다. 이미 뷰티 분야에서는 떠오르는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씀드린 바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