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알파세대 를 겨냥하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요. 특히 #초경 시장에 주목할 만한 기업이 있네요. 그간 CPG 기업들이 파고들지 못했던 그것은 '귀여움'... ㅋㅋㅋ #문구 기업이 파고듭니닷!
이제 점점 알파 세대를 새로운 시장으로 바라보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알파 세대는 Z세대의 다음 세대, 현재 초등학생들을 의미해요. 보통 이른 2010년대부터 2020년 중반에 태어난 세대를 알파 세대라고 하죠. GenZ 다음 세대를 통칭하는 용어지만, 사실 그 내부를 들여다보면 어린 유아 아동부터 사춘기까지 다양한 성향의 나이대로 구성되어 있어요.
과거엔 세대론이 없었어요. 당시에도 세대간의 차이는 있었겠지만, 나이가 어리면 구매력이 없었기 때문에 리테일 기업들이 그다지 세밀히 들여다 보지 않았죠.
하지만 최근 들어 점점 구매력 있는 소비자의 나이가 아래로 내려오면서, 이제 기업들은 소비자가 어릴 때부터 친밀한 브랜드로 각인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