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기업가치 28억불을 기록한 리한나의 Fenty Beauty에 이어, 최근 기업가치 40억불에 도달한 킴카다시안의 SKIMS까지. 이제 셀레브리티들의 브랜드는 굵직한 존재가 되고 있어요. 여기 #안젤리나졸리 가 #Atelier_Jolie 로 데뷔합니다.
한때 연예인들이 런칭한 브랜드들은 장기적 의미에선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어요. 대부분 홈쇼핑을 위한 반짝 브랜드로 런칭되는 일이 많았고, 유명세만 기반으로 할 뿐 전문적이지 못하단 인상을 주기 때문이죠.
그러나 오늘날 셀레브리티들이 런칭한 브랜드들은 인더스트리 내에서 굵직한 존재감을 과시하기도 해요.
기네스 펠트로가 설립한 Goop의 경우 2018년 기업 가치가 무려 2억 5천만 불에 달했어요. Goop의 매출은 지금 하락세지만 이 브랜드가 비타민, 보충제 및 웰빙 시장에 끼친 영향은 결코 작지 않았죠.
제시카 알바가 설립한 The Honest Company는 2021년 나스닥 상장에 성공했어요. 지난해 큰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