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아식스 의 턴어라운드에 대해 이야기했어요. 일본에서 아식스와 #롯데 스니커즈가 출시되었던 것 알고 계신가요? 롯데 #가나 초컬릿 60주년 스니커즈였는데 완판됐지 말입니다..?
지난 10월 아식스가 일본에서 롯데와 콜라보 스니커즈를 출시했단 거 알고 계신가요?
이 스니커즈는 현재 한국에서도 일부 한정판 스니커즈 판매 사이트에서 판매하되 있어요. 롯데의 대표 초콜릿 브랜드인 '가나 초콜릿'의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나온 것으로, '카카오 허스크(Cacao Husk)'라고 불리는 카카오 빈 껍질을 원료 및 소재로 활용해 전체를 초콜릿 컬러로 마무리한 신발이에요.
아식스와 롯데라는 이업종 간 교류는 일본에서도 흔하지 않아요. 이번 협업은 닛케이에 따르면 2022년 아식스와 롯데가 시작한 차세대 간부 교육 프로그램에서 비롯되었답니다. 두 회사는 이업종 간 인재 교류를 통해 혁신을 창출하고 새로운 시각을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각각 6명씩 총 12명을 선발해 약 6개월 동안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