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최근 #아마존 #광고 효율이 떨어지고 있다는 소문, 알고 계신가요? 아마존의 효자 카테고리로 알려진 광고 부문이 점점 녹녹지 않아지고 있어요.
아마존 광고는 많은 광고주들에게 사랑받는 채널이에요.
그 이유는 무엇보다 아마존이 높은 전환율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Adbadger에 따르면 아마존의 평균 전환율은 9.44%예요. Amazon 외 웹사이트의 평균 전환율은 약 1.33%임을 감안할 때 너무도 어마어마한 수치죠. 이런 전환율이 나오는 이유는,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 구매 목적을 위해 아마존을 직접 방문하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아마존 광고에도 이제 서서히 우려가 나타나고 있어요.
지난 8월 1일 발표된 아마존 2분기 실적 보고에서 Amazon 2분기 광고 수익은 20% 증가해 128억 달러에 달했지만 월가의 예상치에는 미치지 못했는데요. 성장 속도도 이전보다 둔화되었고, 광고주 입장에서도 광고 효율성 문제가 부각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