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말 드디어 #써드파티쿠키 는 사라질 예정이에요. 앞으로의 #개인화 는 그럼 어찌 될까요? 과거와 다른 개인화가 나타날 거예요. Key는 #생성AI 랍니다. 생성AI는 첫째, #퍼스트파티 를 증강시키고, 둘째, 각 개인에게 맞춤화된 소통 방식을 만들어내죠. (Persado의 사례를 보세요)
그런데 이 모든 변화는 생성AI만으론 되지 않아요. #전통적_머신러닝 이 함께 할 때 바르게 작동한답니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미래의 '개인화'에 대한 이야기예요. 여러분은 지금 개인화에 얼마나 의존하고 계신가요?
개인화는 지금 갈림길에 서 있어요. 지난 세월 마케터들의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였던 타사 쿠키의 지원이 이제 '중단'이란 새로운 골목으로 접어들었거든요. 구글 크롬에선 이제 일부 유저들이 쿠키 사용을 제한할 수 있고, 개인 정보 보호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올해 하반기 동안 구글은 모든 크롬 사용자들의 쿠키를 폐지할 계획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