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시티호퍼스 와의 제휴 콘텐츠랍니다.
오늘은 최근 핫한 #산토리_위스키하우스 이야기예요. 놀라운 포인트가 있답니다. 그것은 '위스키'와 '가구'의 이유있는 조화! 클릭하소서!
30년 후의 수요를 예측할 수 있을까요?
사실상 불가능해요. 위스키 등 숙성 주류 회사가 가진 근본적인 문제죠. 시장의 수요에 맞춰 공급량을 조절할 수가 없는 거예요.
그래서 수요를 예측하기보다, 공급할 수 있을 만큼만 주조해요. 그렇다면 30년 후에 수요가 폭발하면 어떻게 하죠? 수요와 공급의 원리에 의해서 시세가 올라가요. 예를 들어 출시가가 30만원인데, 수요가 급증하면 시세가 50만원으로 뛰는 식이죠.
이런 이유로 요즘에 숙성 위스키를 구하기가 어려워요. 하이볼로 위스키 수요가 늘기도 했고, 중국에서 위스키를 마시기 시작하면서 수요가 빠르게 높아지고 있어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