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브랜딩’의 대명사였던 #스타벅스 는 본고장에서 지금 총체적 난국을 겪고 있어요. 앱도 문제, 공간도 문제, 전략도 문제랍니다. 하워드 슐츠는 스타벅스가 #추락한_우아함 을 되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는데요. 스벅이 다시 전성기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오늘은 스타벅스 이야기예요. 한때 ‘브랜딩 전략’을 이야기할 때면 가장 먼저 거론되던 사례였고, ‘매장 경험’을 이야기할 때도 제일 많이 입에 오르던 사례가 스타벅스였는데요. 사실…

구조조정의 시간: 럭셔리들이 어떤 자산을 매각하고 어떤 자산을 사들이는지
지난 2년 간 암흑의 터널을 지나고 있는 #럭셔리 기업들은 바로 지금이 #구조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