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행 시장에선 #솔로트래블 #나홀로여행 이 급부상 중이에요. 호텔이 포커싱해야 할 고객과 여행사가 포커싱해야 할 고객은 서로 달라요. 여행사라면 나 홀로 여행을 '패키지'로 가는 사람을 찾아야겠쥬? 일본과 미국의 사례를 좀 깊이 들여다 볼까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여행 시장에서 급부상 중인 트렌드 '나 홀로 여행(Solo Travel)'에 대한 이야기예요. 요즘 여행은 혼자 가는 게 유행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구글에서 'solo travel' 검색량은 2020년 이후 지금까지 4배 이상 급증했답니다. 1인 항공권 검색량 전년 대비 36% 씩 증가 중이에요. 에어비앤비에 따르면 올해 발렌타인데이 때에도 솔로 여행이 급증했는데, 커플 여행이 전년비 50% 늘어난 반면, 솔로 여행은 전년비 100% 이상 증가했다고 해요. ㅋㅋㅋ 발렌타인 때에도 솔로 여행이라니.. 시대가 정말 많이 바뀌었다는 게 실감..!
한국에서도 나 홀로 여행이 늘고 있다는 기사가 여러 번 실린 바 있어요. 솔로 트래블은 향후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