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에도 브랜드들은 #소셜마케팅 에 더 많은 투자를 할 예정이에요. 그런데 인플루언서들이 요즘 이 비즈니스에 자신의 #디지털클론 을 추가하고 싶어해요. 팬들은 스타의 클론과 소통하고 싶을까요? 수요측 니즈는 모르겠지만, 공급측 니즈는 강행. '디지털 클로닝 툴'은 빠르게 늘고 있답니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생성AI 출현으로 롤러코스터를 타기 시작한 크리에이터 경제 이야기예요.
크리에이터라고 하면 보통 한국에선 인플루언서라 불리는 존재들이에요. 유튜버, 인스타그래머 틱톡커 등의 총칭이랄까요?
RetailTouchPoints에 따르면, 이 크리에이터 경제 규모는 상당해요. 전 세계적으로 약 2억 700만 명의 크리에이터로 구성된 이 생태계가 벌어들이는 수익은 2030년까지 5,283억 9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데, 무려 연평균 22.5%의 속도로 성장할 전망이에요.
점점 광고주들은 일반적인 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