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초 발표된 조사에서, 미국 #알파세대 최애브랜드 1위는 한국 삼양의 #불닭 이었어요. 라면만 맵게 만든다고 이런 성과 따라오는 거 아닙니다... 실제로 삼양은 굉장히 많은 일을 했어요. 한 번 물들어올 때 백 번 노젓기..! 불닭이 해외 알파세대 최애 브랜드가 되는 동안 한 일을 알아볼까요?
지난 1월 25일 시장 조사 기업인 뉴머레이터(Numerator)는 한국 삼양의 불닭(Buldak)을 미국 내 알파 세대(2010년 이후 출생)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선정했어요. 뉴머레이터는 불닭을 "이 세대에서 문화적, 미식적인 현상"이라고 표현했는데, 이 순위에서 불닭은 오왈라(Owala) 워터보틀, 닥터 스쿼치(Dr. Squatch) 비누, 포트나이트(Fortnite) 같은 브랜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어요.
삼양 미국 지사(Samyang America)는 2024년 1~3분기에 1억 9,000만 달러 의 매출을 보고했어요. 이는 전년 대비 126% 성장한 수치예요. 이러한 성과는 불닥라면의 인기 증가와 월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