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에이전시 가 인제 사라질까유?
최근 1년새, 무섭게 늘고 있는 #사내 #크리에이터팀!
기업의 78%가 보유 중이랍니다.
이제 #마케팅은 #스스로 #직접 하십셔!
edited by 하지영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아침에 거울 보니깐 그저께 보름달빵 만했던 것이..오늘은 호빵 만하게 줄어들었더라구요. 하핫. 어제 그건 뭐였을까.. 어제 하루종일 스트레칭하고 비타민C 물 마시고, 붓기 뺄려고 난리를 쳤다니까요. 낼은 더 가라앉겠쥬? 얼렁 건강검진 해봐야지 안되겠어요.
오늘은 마케팅 이야기예요.
요즘 진짜 많이 들려오는 소식 중 하나가 뭐냐면요. "아무개네가 In-house Creative Studio(Agency)를 만들고 있습니다" 라는 거랍니다. 즉 '사내 크리에이터팀'이 생기고 있다는 거죠.
보통 '크리에이터'라고 하면, 전통적인 TV/잡지 마케팅보다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즉, SNS 채널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수행하는 사람들을 말한답니다.
Spotify나 Verizon처럼 뼛속부터 IT 기업인 애들, 또 Disney나 KFC 같이 소위 '마케팅 잘 하는 애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