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얼마 전 한국에선 카카오 먹통사태가 있었지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때는 #아마존광고 에 먹통이 생겨 난리가 남요.
아마존은 이 사태를 어떻게 처리했게요
움.. 미국의 쇼핑 대목 중에서도 젤 대목이라는 블프 기간에.. 아마존 광고가 먹통이 되는 사태가 벌어졌네요.
광고가 먹통이라는 건 뭔소리냐면요. 아마존 셀러들이 블프기간 동안 광고를 집행하면서 관리자 모드로 실시간 현황을 볼 거잖아요? 고객이 얼마나 들어오는지 얼마나 사는지요. 바로 이 기능이 먹통 된 거예요.
즉, 돈이 얼마나 나가는지.. 누가 얼마나 보는지 모르는 상태로.. 광고비는 막 집행되고 있었던 거죠... 헐...
이 사태는 어찌보면 카톡 먹통 사태보다 심각해요. 왜냐면 카톡은 무료로 제공되던 서비스가 더 많았지만, 아마존의 광고는 다 유료 서비스거든요. 셀러들이 각자의 예산을 집행만 하는 플랫폼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