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패션 브랜드가 가장 원하는 말. "We are relevant". 최근 Shoptalk에 연사로 나온 Levi's와 GAP CEO가 공통적으로 짚어낸 브랜딩의 핵심은 바로 이 #브랜드관련성(Brand relevance) 이었어요. 이 용어가 무얼 의미하는지 우리도 알아 둘 필요가 있어요. 패션 브랜드라면 관련성이 있어야 해요.
혹시 '브랜드 관련성(Brand relevance)'이란 용어를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브랜드 관련성은 최근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자신의 전략을 이야기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어 중 하나예요. 최근 Levi's와 GAP의 주요 경영진들도 자신들의 전략을 설명하면서 브랜드 관련성이 모든 핵심이라고 강조한 바 있는데요.
패션 브랜드라면, 지금 이 용어가 무얼 의미하는지 정확히 이해할 필요가 있어요.
'relevant'라는 단어는 원래 '관련 있는', '적절한'이라는 뜻이에요. 문서나 회의에서 어떤 의견이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