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지어 #시장 이 꿈틀대고 있어요~
소비자에게 꼭 맞는 브래지어를 위한 노력엔 #테크놀러지가 #필요하답니다.
#차세대 #유니콘 기업부터 기존 란제리 브랜드까지,
어떤 변화가 있는지 알아봅니다~
언더웨어 중 여성들에게 가장 불편감을 안겨주었던 제품은 아마 브래지어 일 거에요. 사람마다 형태나 사이즈가 다른데, 규격화된 사이즈는 몇가지 안되다보니, 그저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에 자신의 신체를 우겨넣는 일이 흔했죠.
그런데 기술이 점차 발전하면서, 이제 브래지어 시장은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어요. 성공의 열쇠는 테크놀러지 베이스, 그리고 DB 베이스라는 새로운 두 방향이 이끌고 있는 듯 합니다. DB베이스의 브래지어는 설문이나 피팅 테크놀러지를 통해 착용자의 사이즈를 정확히 계측한 뒤, 합당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방식이구요. 그렇게 착용자의 신체를 재고 있지는 않지만 브래지어에 더 우수한 통기성과 착용감을 보장하는 인체공학적 발상의 테크놀러지로 승부하는 브래지어도 주목되는 추세에요.
먼저 전자의 방식, 즉 DB를 베이스로 꼭 맞는 브래지어를 추천하는 사업모델은 ThirdLove라는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로 잘 알려져 있답니다. ThirdLove는 'Fin Finder'란 툴로 소비자의 사이즈를 측정하는데요. 소비자가 자신의 기성복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