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뷰티샘플 을 무료로 배포 중이신가요?
지금 많은 기업들은 뷰티샘플을 활용한 새로운 BM을 구축 중이에요.
고객 확보를 위해 샘플을 제작했다면 #데이터와 #치환 되야 해요.
#세포라의 #새로운 #구독서비스 를 통해 알아볼까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화장품 샘플"이란 과거엔 무료로 배포되는 게 일반적이었어요.
물론 그 목적은 홍보와 마케팅이죠. 화장품의 퀄리티를 인정받으려면 입소문도 입소문이지만 소비자들이 직접 써보고 체감하게 하는 게 가장 직접적이니까요.
그러나 과연 넘쳐나는 화장품 샘플 중에 소비자들이 실제로 사용하고 그 효과를 기억하는 제품은 얼마나 될까요? 만약 브랜드에 대한 각인도 되지않고, 실제로 사용되지 않고 버려지는 샘플 화장품의 수가 많다면, 기업들이 별도로 이 작은 제품들을 제작하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한 때 '서비스' 제품으로 인식되던 샘플 제품들이 이제는 다른 방식으로 배포되고 있어요. 이미 데일리트렌드에서 소개한 사례도 무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