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히트 상품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라고 해도 #뷰티 기업이라면 늘 '넥스트 제품'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수 밖에 없는데요. 다음 상품은 꼭 세럼이나 선크림이 아닐 수 있어요. 여기 가방과 쥬얼리로 멋지게 확장 중인 브랜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뷰티 브랜드는 어디까지 확장될 수 있을까요?
여러 뷰티 브랜드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트렌드가 자주 바뀌는 업종인 만큼 '넥스트' 제품에 대한 고민이 다른 업종보다 훨씬 치열하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지금 세럼이 잘 팔리고 있지만, 또 얼른 다음 히트 상품을 개발하지 않으면 경쟁사들의 추격에 묻혀 버리는 상황이랄까요?
그런데 뷰티 브랜드라고 해서, 꼭 뷰티 제품들을 개발해 나가야 하는 건 아닐지도 몰라요. 미국의 뷰티 브랜드 Merit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매력적으로 어필하면서 '가방'과 '쥬얼리'라는 영역에 멋지게 발을 들여 주목받고 있어요.
뷰티 브랜드 Merit는 클린 뷰티와 미니멀리즘의 결합으로 출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