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배달 기업들의 新성장동력 '음식 외 배달'. 그렇다면 #배민스토어 의 미래도 밝을까요?
의외로 음식만 시켜먹던 고객에게 같은 앱에서 다른 것도 주문하게 만들기란 쉽지 않아요. #우버 와 #도어대시 의 성공조건은 '교차프로모션'과 '다중매장주문' 덕이었답니다. 만약 성공한다면, #리테일미디어 의 기회도 생길 거시어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배달 기업들의 이야기예요. 한국의 배민, 우버이츠, 그리고 DoorDash의 이야기요.
올해는 소비자들의 재량 소비가 줄어들면서 여러 기업들이 힘들었던 한 해였어요. 원래 올 초만 해도 배달 기업들이 젤 힘들 거라고들 내다봤었는데요. 하핫... 실제는 예상과 많이 달랐어요. 경기 침체, 인플레이션, 소비 위축 등의 위협은 배달 기업들의 성장에 큰 방해가 안되었던 듯요.
한국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