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발 라이프스타일 충격이었던 #미니소
이제 그들은 무얀양품이나 다이소의 짝퉁이 아니랍니다.
#IPO 이후 더 승승장구하고 있는 이들의 다음 목표는요.
지금 중국에서 핫하디 핫한 #PopMart 를 겨냥하는 거예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미니소가 제2의 도약을 꿈꾸고 있어요. 미니소는 지난해 뉴욕 증시에 상장 후 주가를 탄탄하게 지켜오고 있는데요.

처음엔 다이소나 무인양품의 중국판 짝퉁이란 오명도 있었지만 미니소는 점점 더 독자적인 개성을 띄며 다이소나 무인양품과는 다른 플레이를 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어요.
미니소는 최근들어 'X전략 (X战略)' 이란 미래 전략을 발표하고 장기적으로 미니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새로운 소매 플랫폼 기반 기업을 구축하여 더 많은 하위 브랜드를 육성'하는 것이라 밝혔답니다.
과연 이 말은 무슨 뜻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