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이 가속화되면서 기업들은 버티컬한 #공급망 을 갖추려고 노력 중이에요. #무인양품 이 미쓰비시 상사 패션 부문을 인수했어요. 인수가격은 1엔입니다.
최근 인플레이션과 마진 압박 속에서 많은 브랜드들이 가격 인상을 단행했어요.
어떤 기업들은 가격 인상을 한 뒤 소비자들에게 그 인상된 가격의 정당성을 인정받는 데 성공했어요. 소비자들은 복잡한 계산 없이 인상된 가격으로 지불을 해주었죠.
하지만 어떤 기업은 소비자를 설득하는 데 실패했어요. 가격 인상을 한 뒤 매장 트래픽이 떨어지는 딜레마에 빠진 거죠. 무인양품이 대표적인 케이스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