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어려워질수록 소비는 ‘필수 소비’라 할 수 있는 #식료품 과 생활 잡화에 집중될 수 밖에 없죠. #그로서리 시장은 가장 큰 소비 지출이 모이는 곳이에요. 그리고 MZ세대들이 새로운 소비자로 유입되면서 #슈퍼마켓 시장에는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나기 시작했어요. 최근 트렌드를 모아봅니다.

[몰아보기] 그로서리(편의점, 마트, 푸드관) 트렌드 머머 있었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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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I 위클리 뉴스 브리핑(2025년 10월 둘째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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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쿠팡·무신사·다이소 등 플랫폼 기업을 비롯해 백화점·프랜차이즈·식품업계까지 20여 명의 대표가 줄줄이 국감대에 오릅니다. 쿠팡은 올해 국감에서 5개 상임위에 4명이 소환되며 ‘최다 증인 기업’으로 꼽힙니다. (스카이데일리 보도)
8월 국내 쇼핑앱 월간 활성사용자(MAU) 순위에서 알리익스프레스(920만명)와 테무(812만명)가 쿠팡에 이어 2·3위를 차지할 정도로 해외 직구 플랫폼 이용이 급증했습니다. (헤럴드경제 보도)
이달 들어 급격히 낮아진 기온으로 최근 방한 의류에 대한 수요가 전년 보다 빠르게 시작되고 있습니다. 무신사가 지난 9월 1일~10월 12일 사이 ‘경량 패딩’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4.9배(48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파이낸셜뉴스 보도)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저마다 ‘한국판 타임스스퀘어’를 꿈꾸며 옥외광고 활성화에 분주합니다. 정부는 규제를 완화하는 등 이런 움직임을 뒷받침하고 있어 옥외광고 시장에 적지 않은 변화가 있을 전망입니다. (한국일보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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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이 전광판으로 도시재생한 방법 ①-One Times Square란 계륵과 특별조명규제
**이 글은 오늘 하루만 무료입니다***요즘 한국에서도 #초대형전광판 열풍이 몰아치고 있지요? 일찌기 뉴욕시는 80년대에 #타임스스퀘어 #특별조명규제 란 법안 한타로, 미드타운을 재생시키는 데에 성공했죠. 더 놀라운 건 정부 돈이 안들어갔숴! 젠트리피케이션도 없숴! 오늘 그…

젠트리피케이션의 젠틀한 해결 : 뉴욕의 TDR(Transfer of Development Rights)
**이 글은 오늘 하루만 무료입니다~**자본주의 행정의 첨단 고수란 무엇인가. 뉴욕시는 전광판으로 땅값이 오른 지역에 #젠트리피케이션 이 일어나는 걸 아주 가뿐하게 원천봉쇄합니다. 이때 정부는 지원금을 퍼붓는 게 아니라 도리어 살뜰한 세금까지 챙깁니다. 모두가…

LVMH가 자꾸 언론사를 사들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LVMH가 그리는 미래 럭셔리의 큰 그림은 무엇일까요? 이 기업은 레스토랑, 여행, 호텔, 스포츠 등 전방위적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어요. 그리고 소리없이 언론사들을 지속적으로 사들이고 있답니다. 지난달 또 다른 주요 언론사 M&A가 있었어요. 현재…

국내 패션 뷰티 커머스 뉴스(10.10-10.16)
한 주간의 국내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점점 미식의 세계에서 다채로운 후광을 발휘하는 신세계백화점!-움? 편의점에서 캐시미어 니트를...? -4분기 유통가 전망... 현재 스코어 다소 싸늘합니다.... 백화점 VIP 혜택 ‘경험의 시대’로…미식·여행으로 확장 : 국내 주요 백화점들이…

Aldi : ‘저렴이’ 슈퍼마켓의 흥하는 소셜미디어 전략
요즘 #슈퍼마켓 들은 #소셜미디어 에 열심이에요. 보통은 슈퍼마켓 인플루언서들의 장 보는 영상이 대세인데요. 여기 저렴하기로 유명한 슈퍼 #Aldi 는 조금 다른 전략으로 흥하고 있어요. 이들의 소셜은 뭔가 세련되지 않으며, 대체 뭘 하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