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이후 크게 성장했던 #스포츠웨어 가 이제 조정기에 접어들었어요. #맥킨지 에서 발표한 새로운 보고서에선 글로벌 스포츠웨어 및 용품 산업이 성장이 둔화될 거라 내다봤어요. 정체기를 돌파하려면 어디서 기회를 봐야 할까요? 몇 가지 보고서의 유의미했던 이야기들을 짚어봅니다.
맥킨지(McKinsey)가 최근 새로운 보고서 Sporting Goods 2025를 출시했어요.
이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스포츠웨어 및 스포츠 용품 산업이 완만한 성장 국면에 접어들고 있어요. 스포츠 용품 산업은 2024년 힘든 시장 환경에 직면했어요. 이 산업의 연간 성장률은 2021년부터 2024년까지 평균 7%를 기록했으나, 2029년까지는 6%로 둔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는군요.
이러한 성장 둔화는 특히 아시아 태평양, 서유럽, 라틴아메리카에서 두드러지고, 특히 인플레이션과 지정학적 불확실성 등 거시 경제적 압력이 소비 지출을 위축시키는 시점에서 발생하고 있어요. 이에 따라 브랜드들은 빠른 매출 확대 전략에서 벗어나, 수익성 개선과 운영 효율성을 동시에 고려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