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링크웨어#텀블러 하나로 매출 1억불을 이룬 #Corkcicle.
수백개 SKU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런칭하는 건 왕년 방식이죠.
이제 브랜드를 런칭하는 가장 영리한 전략은 #모노프로덕트 랍니다.
과연 Corkcicle은 어떤 틈새를 공략해 성공할 수 있었을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오늘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런칭하기 위해 여러 SKU를 갖추어야 할 필요가 없어요. 이미 목욕타월 스타트업 Weezie의 사례나 머그컵 스타트업 Ember의 사례를 통해 모토프로덕트가 얼마나 강력할 수 있는지 소개했지요?
오늘 소개할 브랜드 또한 단일 카테고리로 매출 1억불을 올리고 있는 기업이에요. 일명 드링크웨어(Drinkware), 음료용기 전문 브랜드 Corkcicle이 그 주인공이죠.
컵, 여행용 머그, 와인 쿨러와 같은 다양한 드링크웨어를 만드는 이 브랜드는 이제 설립한지 10년이 된 중견 브랜드랍니다. 이들의 사업은 흥미롭게도 지난 몇 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