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의 #샵마스터 라면, 디지털판매능력이 탁월해야 해요.
일본에선 샵마들이 #디지털로 #월8억매출 까지 올리고 있어요.
매장유입이 뚝 떨어진 시기에 필요한 #샵마의 #자질은 뭘까요?
#디지털시대에 #유의미한 #매장시스템 이란 대체 뭘까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디지털 시대에 맞는 샵마스터란 어떤 존재일까요?
한 때 패션계에서 샵마스터는 대표적인 고액연봉직의 하나였어요. 당시엔 매장에 들어오는 손님들을 단골로 만드는 능력, 또 하나 구매할 고객을 두개 구매하게 만드는 능력 같은 것이 탑 샵마스터가 되기 위한 자질이었죠.
그러나 오늘날처럼, 아예 매장으로 고객이 유입되지 않는 시기에 필요한 샵마스터의 자질은 무엇일까요?
최근 일본에서는 샵마스터들의 디지털 능력이 매우 중요한 영역이 되고 있어요. 이제 매장의 직원들은 가만이 앉아 손님을 기다리거나 유입된 고객에게 불필요하게 매달리지 않습니다. 그들은 디지털네트워크를 타고 고객을 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