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해지는 #마트 시장에서 '최저가' 전쟁은 유리한 싸움이 아니에요. 최저 마진의 한계는 기업마다 다르고, 이 전쟁에선 1위만이 이길 수 있죠. 이제 마트들은 그런 싸움보다 #브랜딩전략 에 눈뜨고 있어요. '유기농 슈퍼' 같은 고급화 전략에 실패해 본 경험이 있으시다면, 여기 #틈새 를 공략하는 #크로거 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미국에서 "스시 하면 크로거"가 떠오르게 하겠다는 이 슈퍼는 미국 최대의 스시 셀러예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점점 치열해지는 '마트 전략'에 대한 이야기예요. 마트 시장은 최근 들어 너무나 많은 플레이어들이 유입되면서 점점 경쟁이 첨예해지고 있어요. 온라인 플레이어들도 장난 아니지만.. 최근엔 편의점도 막 이 시장에 들어온다 아임미까.
이런 상황에서 오프라인 마트가 트래픽을 지키기 위해선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