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부유층이 #럭셔리 를 대하는 자세는 과거와 달라졌어요. 이들은 '소유'하기 위해 지출하기 보다는 현재를 즐기기 위해 지출해요. 경험, 중고, 공유 등이 어떤 통계로 나타나고 있는지 들어볼까요?
럭셔리 산업은 현재 불확실한 시기를 겪고 있어요.
2021~2022년에는 럭셔리 브랜드의 95%가 성장세를 보였던 반면, 2024년에는 단 3분의 1만이 성장 중이라고 보고했죠. 여기에 ‘럭셔리 피로감(luxury fatigue)’이라는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는데요. 소비자들은 럭셔리 브랜드의 가격 대비 가치를 의심하고 있고, 투명성 부족에 대한 비판도 거세지고 있어요. .
최근 마케팅 데이터 회사 Kantar Insights와 리서치 그룹 Altiant가 함께 출시한 ‘New Desires, Luxury De-Structuring’란 보고서에서는, 럭셔리 산업이 복잡한 경제 환경에 직면한 가운데에서도 특히 젊은 부유층 소비자들이 이끄는 새로운 성장 기회를 선명히 보여주고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