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복잡해지는 #리테일_미디어 생태계! 나 혼자 광고주 모을 생각 하지 마십셔! 굳이 #아마존 이나 #월마트 끕의 넘사벽 프로그래머틱 시스템을 갖춰야 되는 것도 아닙니다! 리테일 파워는 그저 #데이터 쥬? 다른 힘쎈 광고 플랫폼들과 손을 잡아 보아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벌써 목요일이네요! 학.. 이제 정말 14일 남았어요...으아아~ 이 2주가 젤 심장 쫄깃한 기간이지 말입니다!
오늘은 리테일 미디어 이야기예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정말 많은 리테일러들이 리테일 미디어(광고)에 뛰어들었어요. 설마 아직도 '리테일 미디어'란 말이 먼지 모르시는 분은 없으시지요..? 오늘은 또 한번 진화하는 리테일 미디어들의 현장 소식이랍니다.
현재 리테일 미디어의 원톱은 역시 아마존이에요. 아마존은 리테일이란 말 떼고 광고 플랫폼 전체로 봐도 구글, 메타 다음으로 잘 나가는 플랫폼이니까요.
지난 2년간 아마존에서 영감을 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