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비싼 럭셔리 핸드백은 1만불이 넘어요. 그런데 1만불이면, 초호화 웰빙 리조트에서 주말을 보낼 수 있어요. 여러분이라면 어디에 돈을 쓰실래요? 이 아슬아슬한 교차점이 럭셔리 기업들이 웰빙에 관심을 가지는 순간이에요. 럭셔리 산업이 미래에 어디로 흐를까요?
럭셔리 대기업들이 '웰빙'으로 새로운 전략을 세팅하고 있어요.
대부분 럭셔리 브랜드들의 주력 상품은 가죽잡화, 특히 핸드백에 집주오디어 있었죠. 그리고 고객들과의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채널로는 전통적으로 '문화'와 '예술'에 포커스를 두고 있었어요.
어느 날 부터인가 럭셔리 기업들은 '장인정신'에 집중하며 예술·문화·지속가능성 같은 영역과 협업하거나 후원하는 것을 주요 전략으로 삼아왔어요. 대규모 전시나 획기적인 지속가능성 프로젝트는 패션쇼 만큼이나 중요한 고객과의 소통 채널로 우선순위를 차지했죠.
그런데 지금 우선순위가 또 달라지고 있어요. 이제 럭셔리 소비자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