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럭셔리 #뷰티 기업들이 속속 발표되고 있어요. 글로벌 공룡들의 공통점은 #중국 매출이 감소했지만 전체 매출은 성장했다는 거요. 뷰티 기업들은 이제 중국의존도를 낮추면서 성장하는 방식에 대해 눈을 떠가고 있답니다.
최근 럭셔리 뷰티 브랜드들이 중국 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요. 이는 다양한 경제적 요인과 소비자 행동의 변화가 주요 배경이랍니다. 중국 시장은 그동안 럭셔리 브랜드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었지만, 최근에는 중국에 대한 지나친 의존이 리스크로 작용하고 있어요.
여기엔 여러 요인들이 작용하는데, 먼저 중국 내 경제 상황 변화와 소비자 행동의 변화가 주요 원인으로 꼽혀요. 경제 불확실성 증가,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 변화 등이 맞물리면서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세가 둔화된 것이죠.
에스티로더와 시세이도는 중국 본토에서의 수요 감소로 인해 최근 몇 분기 동안 매출이 감소했다고 보고했었는데요. 뷰티 기업들은 중국 시장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