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 기업들 중 #동남아 시장 겨냥하시는 분들 많지요? 한때는 성장이 막막한 시장 같았지만, 이젠 우리뿐 아니라, #중국 기업들도 이 시장에 침 바르고 있어요. 중국 기업들은 왜 그러는 걸까요?
최근 들어 한류 붐을 타고 K패션, K뷰티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동남아 시장은 유수 글로벌 기업들이 가장 진출하길 원하는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어요.
지난 2년 동안 중국이라는 '세계의 시장' 문이 닫히면서, 한국 브랜드뿐 아니라 많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중국을 대체할 시장으로 동남아 시장의 저력에 눈을 뜨게 됐어요. Prada 또한 눈부신 2022년 실적을 발표하면서, 중국에서의 손실을 한국과 동남아가 상쇄해주었다고 특별히 언급한 바 있죠.
풍부한 인구와 출산율, 그리고 꾸준한 경제성장률은 동남아 시장의 잠재력을 말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