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가 길어지면서 #감소속의_성장 이 불경기 성장전략의 키워드가 되었어요. 그런데 #니만마커스 의 전략은 어딘가 이상합니다. 우리가 선택과 집중이라는 걸 하려 할 때 빠져서는 안될 중요한 함정!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 글에서는 불경기 속에 '감소 속의 성장'을 지향하는 것의 의미에 대해 말씀 드렸어요.
불경기 속에서 매출 목표를 전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설정하고 지키려다 보면, 기업들은 자칫 할인과 프로모션의 늪에 빠져요. 이런 함정은 미래의 기업 자산이 될 브랜드 밸류를 훼손하거나 기업의 건강한 이익 구조를 해칠 수 있어요.
최근 들어 기업들은 더 많이 팔겠다는 생각보다는 생산 cost를 절감하고, 더 적은 양을 판매하더라도 같은 재무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구조에 다양한 변화를 주기 시작했어요. 장기적으로는 이 변동기 때 잘 준비해서 다가올 반등기에 더 큰 성장을 이뤄낼 체질로 개선하는 것이죠.
그런데 여기 생각해봐야 할 논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