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브랜드는 #제품만 #팔아서는 #안되는듯요.
이미 눈치 채신 분들 있으시쥬?
너무 많은 브랜드들이 #서비스업 을 런칭하고 있다는 거요.
여러분은 뭘 팔고 계세유?
아직 제품뿐이라면 #ServiceBasedProducts 를 고민할 때랍니다.
edited by 하지영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우앙 어제는 잠을 설친 거 있죠. 자기 시작할 때부터 뭔가 쾌적하지 않더니만.. 결국 자는 데 실패.. 뭐였을까나..? 요즘 얼결에 맡은 프로젝트가 하나 있는데 그 스트레스 일까나..? 오늘은 푹 잤으면 좋겠어요. 하아...
오늘은 미래의 '팔 거리'들에 대한 이야기예요. 미래에 우린 무얼 팔아야 할까요?
사실 그동안 '팔 거리'라고 하면 바로 '제품'이었죠. 소비자들은 제품을 사는 데 돈을 쓰고, 그렇기 때문에 유통들은 '리테일러' 즉, 제품을 구비하는 데 중점을 두어왔어요. 일반 패션 기업이나 뷰티 기업, 가구 기업들은 바로 그런 제품을 만드는 '제조사'로서 스스로를 인식해 왔구요.
그런데 말입니다..?
요즘 세상 돌아가는 걸 보면.. 제품 위주로 거래를 인식하던 시대가 끝나고 있는 것 같아요. 너무도 많은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