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스트커머스2024 금주 얼리버드 마감입니다!
Most Viewed Posts
오늘일주일한달
- 日 촉망받는 AI스타트업, 허세질주 뒤 절벽으로
 - [넥스트커머스] 롯데월드몰: 백화점의 에너지로 잠든 쇼핑몰을 깨우다
 - 日 이세탄신주쿠 ‘단청회’: 연 4조원 백화점의 가공할 VIP 이벤트
 - 아마존, 주가는 올랐지만 급한 마음
 - ‘프랙셔널(fractional) 임원’ 트렌드 무엇? : Gig 임원 시대
 - Cider가 Shein과 다른 이유: 한국에도 이 기능이 필요합니다
 - 신규사업 ‘철수력’이 중요한 이유
 - ‘유니클로 유니폼’, 재도전 4년 만에 두 배 성장
 - 코카콜라 : 용량 전략과 성분 전략이 만드는 새 기회
 - 회의 중 문자? CEO들은 정말 싫어합니다
 
- [넥스트커머스] 메가커피가 스타벅스 시장을 잠식하고 있을까요?
 - [넥스트커머스] 향후 20년, 대상속시대(Great Wealth Transfer)의 소비
 - [넥스트커머스] 롯데월드몰: 백화점의 에너지로 잠든 쇼핑몰을 깨우다
 - ‘프랙셔널(fractional) 임원’ 트렌드 무엇? : Gig 임원 시대
 - [넥스트커머스] 워크업 돌풍: 쿨한 백엔드가 만드는 가성비 파워
 - [넥스트커머스] 롯데, 무신사, LCDC서울: 공통된 의견
 - [넥스트커머스] 사람보다 봇이 많은 웹트래픽: 온라인마케팅은 어디로 가야 할까
 - [넥스트커머스] 보법이 다른 무신사의 오프라인 전략
 - [넥스트커머스] 웍스아웃 : 묵묵히 쌓여온 것들의 힘
 - P&G : 강력한 실적에도 수천 명 인력 감축
 
News
주요 백화점들이 11월 시작과 함께 대형 크리스마스 장식과 조명을 선보이며 연말 대목 손님잡기에 나섰습니다. 롯데백화점의 외벽 장식은 기존 그래픽 전광판 벗어나 동화 속 퍼레이드를 연상케 하는 조명쇼가 되었습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올 3분기 매출은 약 4,45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120억 원으로 42.9% 급감했습니다
신세계디에프가 명품 브랜드 샤넬과 손잡고 인천공항에 아시아태평양 최대 규모 공항 면세매장을 새로 열었습니다.
국내 스타트업 리얼리(Realry)는 전세계 명품과 패션 브랜드 상품을 한 곳에서 검색·가격비교해주는 메타검색 서비스로 주목받으며 최근 62억 원 규모 시리즈 A 투자유치에 성공했습니다
Latest from Blog
                            
                    日 이세탄신주쿠 ‘단청회’: 연 4조원 백화점의 가공할 VIP 이벤트
        이제 연매출 4조원에 도달한 일본 #백화점 #이세탄신주쿠. 지난 9월에도 매출이 YoY 3.5% 상승했는데 이세탄은 이것이 #VIP초청행사 덕이었다고 밝히고 있어요. 이세탄의 VIP 행사는 사이즈가 달라요. 이 행사는 전국 18,000 그룹(쌍)의 부유층이 다녀가는 소위…    
    
        
    
                            
                    日 촉망받는 AI스타트업, 허세질주 뒤 절벽으로
        최근 일본 테크계와 재계를 뒤흔든 맹랑한 #AI스타트업 이 있어요. 촉망받는 AI 기업이었던 #오르츠 를 아시나요? 빠르게 성장하는 AI 산업에서 이들은 허세 속에 질주하다가 절벽에서 수직낙하하죠. 허세 매출은 스스럼없는 분식회계를 유발했고, 자꾸 속이다보면…    
    
        
    
                            
                    Cider가 Shein과 다른 이유: 한국에도 이 기능이 필요합니다
        중국발 Ultra Fast Fashion 중에서도 #Cider 는 #Shein 과는 다른 길을 걷고 있어요. 특히 Cider의 온라인몰에는 눈여겨 봐야 할 기능이 있는데요. 이 브랜드 뿐 아니라 미국의 주요 브랜드들이 최근 장착하고 있는 메뉴여서…    
    
        
    
                            
                    코카콜라 : 용량 전략과 성분 전략이 만드는 새 기회
        과연 #콜라 에는 어떤 미래 기회가 남았을까요? 건강문제로 탄산음료를 멀리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순간에도 기회는 발견될 수 있답니다. #코카콜라 는 새로운 '용량'과 '성분'으로 다른 옵션을 만들고 있어요. 탄산음료는 지금 잘 팔리고 있는…    
    
        
    
                            
                    아마존, 주가는 올랐지만 급한 마음
        지난주 모처럼 뉴욕 증시를 #아마존이 견인하는 일이 있었어요. 아마존의 깜짝 실적은 이 기업이 AI 생태계에서 뒤쳐지고 있다는 우려를 완화시켜주었는데요. 하지만 '나는 AI의 루저가 아니라, 나 또한 AI 트렌드에 올라탄 수혜자였던 것이야'란 주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