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구글의 써드파티 폐지가 가시화되면서 #리테일미디어 는 우후죽순 늘어났어요. 그러나 한번에 너무 많은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문제도 지적되고 있는데요. 특히 못따라 가는 부분이 #성과측정 이에요. 지금 리테일미디어를 준비 중이시라면 꼭 읽어보세요.
최근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에 대한 관심은 점점 커지고 있어요.
Google이 써드파티 쿠키를 없애려 하면서, 리테일 미디어 간 경쟁도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광고주들은 리테일러들의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활용해 Google의 쿠키가 사라지고 남은 공백을 채울 수 있다는 가능성을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다만 리테일 미디어의 가장 큰 허들은 광고주들에게 정확한 측정과 귀속(attribution)[mfn]"귀속" (attribution)은 마케팅과 광고 분야에서 특정 결과나 성과를 특정한 원인이나 활동에 연결시키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에서의 귀속이라면 여러 광고나 마케팅 터치포인트(예: 소셜 미디어 광고, 이메일 캠페인, 검색 광고) 중 어떤 것이 최종적인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