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요즘 #슈퍼마켓 들의 #PB 경쟁이 치열한데요. 이제 푸드와 CPG를 넘어 미국의 슈퍼마켓들은 #꽃 을 PB화 하기 시작했어요. 어떤 슈퍼들이 어떤 생화 PB를 가졌는지 함 알아볼까유?
최근 슈퍼마켓 비즈니스에서 PB는 핵심 성장 동력이 되고 있어요.
그리고 이 PB 카테고리로, 미국 슈퍼마켓들이 '꽃'을 들여오기 시작해 주목되고 있어요. 타깃(Target), 크로거(Kroger), 샘스클럽(Sam's Club) 같은 대형 리테일러들이 이제 모두 생화를 본격적으로 다루기 시작했답니다.
생화는 '봄' 시즌 매장에 독특한 활기를 불어넣는 카테고리예요. 또 시즌 소모품을 넘어, 지금은 어버이날, 밸런타인, 졸업 시즌, 기념일 등 다양한 캘린더에 공략하는 장바구니 키우기 전략 상품이 되고 있죠.
슈퍼마켓은 비즈니스 자체가 농부들을 공급처로 콜드체인 물류를 하는 기반이 되어 있다보니, 다른 야채나 과일을 다루는 것 처럼 생화로의 확장도 어렵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