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가격인상 을 앞둔 패션기업들 많으시죠?
인건비와 원가 상승 압박, 하지만 소비지가격인상은 판매둔화를 불러올지도요. 지금은 #전략적 가격인상이 필요해요. 성공적인 브랜드들이 어떻게 하고 있는지 함 볼까요?.
많은 패션 기업들이 2023년 가격인상에 대해 고심하고 있어요.
심각하게 올라버린 원부자재 가격을 감당하고, 물류변동같은 리스크에 대한 완충을 마련하려면 패션기업들에게 가격 인상은 거의 필수불가결해요.
하지만 염려스러운 부분은, 의류에 대한 소비심리가 식고 있는 요즘, 가격인상이 매출에 도리어 악영향을 끼치는 건 아닐까 싶은 부분인데요.
EDITED에 따르면, 글로벌 소비자들은 올해 3분기에 주문당 평균 5달러를 더 지출한 걸로 나타났어요. 179.75불이 평균 주문 금액이었어요. 명목상으로는 5불어치가 늘어난 걸로 보이지만, 이는 전년비 3-4% 늘어난 수치로 물가상승률을 고려한다면 실질적 주문 금액은 도리어 줄었다고 봐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