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간의 국내 패션유통가 소식이에요~
-#현대백화점 이 '위펫'이란 반려동물 편집숍을 오픈했어요~
-#쿠팡이츠 서비스 지역이 크게 축소되었어요.
-#네이버 가 AI검색 '큐'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답니다~
- [유통DNA 너머로] AI에 헬스케어까지…백화점 3사, 미래 먹거리 찾아 삼만리 [언박싱] : 백화점 업계가 본업만큼이나 새로운 먹거리 찾기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보복소비 효과가 끝나면서 소비 침체가 찾아온 데다가 장기적으로는 인구 감소로 내수 소비 시장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주요 백화점들은 헬스케어, 리테일 테크, 예술 등 고부가가치 산업에 발을 뻗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리테일 미디어' 사업을 시작하여 데이터와 광고를 결합한 개인 맞춤형 광고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AI를 활용한 광고 제작과 고객 상담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인공지능 스타트업 '업스테이지'와 협력할 예정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아트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확장 중이며, 예술 작품 거래와 미술 소비를 촉진하는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헬스케어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초점을 맞추어 전환하고 있으며, 네슬레헬스사이언스와 협력하여 건기식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