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
-#편의점 시장에 부는 변화: 5060, 스페셜티, 줄어드는 잘파세대
-#패션 시장은.. 올 가을 여러 몰이 문을 닫고, 여러 고충에 시달리고 있어요..
-#네이버 의 화끈한 변화가 커머스의 새바람을 일으킬까요?
-지금 #다이소 만 잘나가…!
- 3분기 백화점 추월한 편의점, 오프라인 유통계 지각변동 ‘주목’ : 오프라인 유통 매출 1위인 백화점을 2위 편의점이 바짝 추격 중이어서 올해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지각변동이 생길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3분기(7~9월)에 백화점을 추월한 편의점이 4분기(10~12월)에도 기세를 이어가게 되면 편의점은 2021년 유통업권 2위 자리에 오른지 3년만에 1위에 오르게 됩니다. 편의점은 지난해 연간 매출 비중이 16.7%로 백화점(17.4%)과 0.7%포인트 차이였고, 올해 상반기(1~6월)에는 격차를 0.6%포인트로 줄였습니다. 올해 여름 유난히 더위가 길어지면서 백화점 매출은 주춤한데 비해 편의점은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8월 매출 비중은 편의점이 백화점보다 2.9%포인트 높았습니다. 편의점의 성장과 백화점의 부진에는 기후 변화의 영향도 컸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통상적으로 백화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