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패션 유통가소식이에요~
-한 물 간 줄 알았는데 다시 뜨는 가성비 #와인!
-'흑백요리사'가 코인이 된 #캐치테이블 과 #CU!
-공룡 유통들의 고강도 #구조조정 이 시작됐습니다…
- '불황 대표상품은 옛말'…편의점 소주·라면 등 인기 주춤 : 6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올해 1∼8월 소주 매출의 작년 동기 대비 증가율은 GS25 7.3%, CU 9.2%, 세븐일레븐 15.0% 등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코로나19 기간인 2020∼2022년 편의점 소주 매출 증가율이 연간 20%대에서 최대 40%까지 치솟았던 것과 비교하면 확연히 낮아진 수치입니다. 지난해 라면 매출 증가율 역시 올해보다 높았습니다. 불황 대표 상품 중 하나로 꼽히는 담배도 마찬가지입니다. 본래 불황기에 소주와 담배는 스트레스 지수가 높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고 라면은 최소의 비용으로 끼니를 해결할 수 있어 효자상품으로 꼽히곤 했습니다. 불황에는 아이를 낳는 시기를 늦추는 소비자들이 늘어 콘돔 매출이 늘어나는 현상이 빚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을 거치며 건강이 '화두'로 떠오르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과 출산은 물론 연애까지 포기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