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패션유통가 소식이에요~
-#무신사스탠다드 가 이제 백화점에 입성하네요.
-'신선식품'이 프리미엄 푸드의 주축이 되는 시대! #쿠팡 과 #백화점 의 전략, 들어볼까요?
-1분기 경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 "키즈카페 대신 백화점"⋯육아고객 모시는 유통가 : 유통업계가 유아동 동반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한 편의시설과 체험공간 등을 강화하며 이른바 '예스키즈존'을 자처하고 있다. 저출생 현상에도 여전히 키즈 시장은 성장하고 있는 데다, 장시간 머무르는 환경을 조성해 매출 향상을 꾀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 유아동 체험 공간인 '키즈 플레이 그라운드'를 조성했다. 앞서 김포와 남양주 아울렛에도 모카가든 등 키즈 전문관을 선보이며 '패밀리 특화 리테일' 매장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롯데백화점도 지난달 본점 키즈관을 인테리어부터 브랜드까지 프리미엄 콘셉트로 리뉴얼했다. 자체 개발한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한 콘셉트를 적용하고, 'VIB'(Very Important Baby) 수요를 사로잡기 위한 명품 키즈 브랜드도 들여왔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주제로 한 팝업스토어 유치전도 뜨겁다. 신세계는 스타필